메서드란 어떤 값을 받아서 그 값을 가지고 가공을 거쳐 어떤 결과 값을 반환시켜주는 코드입니다. 동일한 코드를 반복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이름으로 만들어 놓은
코드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어떤 특정한 로직을 모아놓은 프로그램 코드로 정해진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그룹으로 코드처럼 묶어 클래스안에서 정의하여 사용됩니다. 호출되는 메서드는 public 키워드로 선언되어야 합니다.
그림으로 표현
public class 메서드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 a = 10;
int b = 20;
int c; //초기화하지 않음 => 어차피 Test에 의해서 초기화된다면........
Test(a, ref b, out c);//값만 전달
Console.WriteLine("메인 : a : {0}, b : {1}, c : {2}",a,b,c);
//TestParams 단일
TestParams(10); //값 설정
int[] data = { 10, 20 }; TestParams(data); //배열 설정
TestParams(new int[] { 10, 20, 30 });
//가변 : 콤마,는 원하는 만큼 직어서 전송 가능
TestParams(10, 20);
TestParams(10, 20,30);
TestParams(10, 20,30,40);
}
private static void TestParams(params int[] arr)
{
foreach (var item in arr)
{
Console.WriteLine("{0}",item);
}
}
public static void Test(int a, ref int b, out int c) // ref는 레퍼런스 약자
{
a = 100;
b = 200;
c = a + b; //c에 할당
Console.WriteLine("a: {0}", a);
Console.WriteLine("b: {0}", b);
Console.WriteLine("c: {0}", c);
}
}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7.C# - 속성 (Property) (0) | 2009.08.12 |
---|---|
46.C# - Method Overload (메서드오버로드) (0) | 2009.08.12 |
44.C# - Destructor (소멸자/파괴자) (0) | 2009.08.11 |
43.C# - Constructor (생성자) (0) | 2009.08.11 |
42.C# - Field (필드) (0) | 2009.08.11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