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소멸자/파괴자로 불리는 Destructor가 있습니다. 생성자의 반대되는 것으로
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소멸하는데에 사용됩니다.
소멸자는 '~' 붙여서 사용합니다.
Programe.cs
using System;
public class Car
{
//[2] Field
private string name;
//[3] Method
public void Run()
{
Console.WriteLine("{0} 자동차가 달립니다",name);
}
//[4] Constructor
public Car()
{
}
public Car(string name) //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
{
this.name = name;
}
//[5] Destructor 소멸자(파괴자)
~Car() //마지막에 생성된것이 먼저 소멸
(변수명은 스택에 메모리 저장되어 LIFO)
{
Console.WriteLine("{0} 자동차를 폐차합니다",name);
}
}
public class 소멸자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ar sonata = new Car("소나타");
sonata.Run();
Car santafe = new Car("산타페");
santafe.Run();
}
}
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소멸하는데에 사용됩니다.
소멸자는 '~' 붙여서 사용합니다.
using System;
public class Car
{
//[2] Field
private string name;
//[3] Method
public void Run()
{
Console.WriteLine("{0} 자동차가 달립니다",name);
}
//[4] Constructor
public Car()
{
}
public Car(string name) //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
{
this.name = name;
}
//[5] Destructor 소멸자(파괴자)
~Car() //마지막에 생성된것이 먼저 소멸
(변수명은 스택에 메모리 저장되어 LIFO)
{
Console.WriteLine("{0} 자동차를 폐차합니다",name);
}
}
public class 소멸자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ar sonata = new Car("소나타");
sonata.Run();
Car santafe = new Car("산타페");
santafe.Run();
}
}
반응형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6.C# - Method Overload (메서드오버로드) (0) | 2009.08.12 |
---|---|
45.C# - Method (메서드 : 함수) (0) | 2009.08.12 |
43.C# - Constructor (생성자) (0) | 2009.08.11 |
42.C# - Field (필드) (0) | 2009.08.11 |
41.C# - Class (클래스) (1) | 2009.08.11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