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
65.C# - 값형식과 참조형식 ( Boxing 과 UnBoxing )
Godffs
2009. 8. 17. 20:42
반응형

.Net FrameWork영역 운영체제와는 별계로 값이 스택에 붙으면
value이고 힙에 붙으면참조형 언박싱 -> 스택 (힙영역의 값을 푸는것) / 박싱 -> 힙 (형 변환)
|
Program.cs |
using System; class 값형식과참조형식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값 형식 : Value Type : 닷넷이 관리하는 메모리의 스택에 보관 int i = 1234; //참조 형식 : Reference Type : 닷넷의 힙 메모리에 보관 string s = "안녕\0하세요"; //리터널(Literal) Console.WriteLine(s); //박싱(Boxing)과 언박싱(UnBoxing) string su = "1234"; int num = Convert.ToInt32(su); //문자열su를 정수형으로 변환 //힙 -> 스택 : 언박싱 su = i.ToString(); //스택 -> 힙 : Boxing su = null; //GC엔진활동 //구조체는 값 형식, 클래스 참조형식 //Car car = new Car(); //생성 new 사용하면 영역은 힙영역에 저장 //car.Run(); //사용 //delete car; //이런 명령어 없다... } } |
결과화면

65.Boxing_UnBoxing.zip
다운로드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