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숫자를 변경하는 애니메이션을 정의
Storyboard 속성
- TargetName : 애니메이션이 실행될 대상의 객체 이름을 가져옴 ( x:Name )
- TargetProperty : 애니메이션의 실행 대상이 될 객체의 요소의 변화시킬 속성 지정
- Duration : 애니메이션 실행될 총 시간 (10초 : 0:0:10 ) [ 일:시:분:초:밀리초 - 1초 : 0:0:0:1.0 ]
- From : 애니메이션 시작 시간 지정
- To : 애니메이션 종료때 속성의 최종값 지정
MainPage.xaml [ DoubleAnimation ] |
[그림 69-1] <Grid x:Name="LayoutRoot" Background="White">
<Rectangle x:Name="myRect" Fill="DodgerBlue" Stroke="Silver" StrokeThickness="3"
Width="100" Height="100">
<Rectangle.Triggers>
<EventTrigger RoutedEvent="Rectangle.Loaded">
<BeginStoryboard>
<Storyboard>
<DoubleAnimation
Storyboard.TargetName="myRect" Storyboard.TargetProperty="Opacity" Duration="0:0:10" From="0.1" To="1.0">
</DoubleAnimation>
</Storyboard>
</BeginStoryboard>
</EventTrigger>
</Rectangle.Triggers>
</Rectangle> </Grid> [그림 69-2] |
AutoReverse : 애니메이션 실행 완료후 다시 역 방향으로 재실행하는지 설정
RepeatBehavior : 애니메이션 반복 설정 ( 1:한번, Forver:반복 )
MainPage.xaml [ 이미지 패이드인 효과 주기 ] |
[그림 69-3] <Grid x:Name="LayoutRoot" Background="White"> <Rectangle x:Name="myRect" Fill="DodgerBlue" Stroke="Silver" StrokeThickness="3" Width="100" Height="100"> <Rectangle.Triggers> <EventTrigger RoutedEvent="Rectangle.Loaded"> <BeginStoryboard> <Storyboard> <DoubleAnimation Storyboard.TargetName="myRect" Storyboard.TargetProperty="Opacity" Duration="0:0:10" From="0.1" To="1.0" AutoReverse="True" RepeatBehavior="Forever"> </DoubleAnimation> </Storyboard> </BeginStoryboard> </EventTrigger> </Rectangle.Triggers> </Rectangle> </Grid> [그림 69-4] |
MainPage.xaml [ 마우스 이벤트 ] |
[그림 69-5] <Grid x:Name="LayoutRoot" Background="White"> <!--[1] 스토리보드 정의--> <Grid.Resources> <Storyboard x:Name="mySb1"> <DoubleAnimation Storyboard.TargetName="myRect" Storyboard.TargetProperty="Opacity" Duration="0.0:0:5.0" From="0.0" To="1.0" AutoReverse="True" RepeatBehavior="Forever"></DoubleAnimation> </Storyboard> </Grid.Resources> <!--[2] 애니메이션 사용--> <Rectangle x:Name="myRect" Fill="DodgerBlue" Stroke="Silver" StrokeThickness="1" RadiusX="10" RadiusY="10" Width="100" Height="100"></Rectangle> </Grid> |
MainPage.xaml.cs [ 마우스 이벤트 ] |
namespace DoubleAnimation { public partial class MainPage : UserControl { public
MainPage() { InitializeComponent(); this.MouseEnter
+= new MouseEventHandler(MainPage_MouseEnter); this.MouseLeave
+= new MouseEventHandler(MainPage_MouseLeave); } void
MainPage_MouseLeave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 { this.mySb1.Stop();
//멈춤 } void
MainPage_MouseEnter(object sender, MouseEventArgs e) { this.mySb1.Begin();
//실행 } } } |
결과화면 |
[그림 69-6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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