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Program.cs |
using System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public class ProductInfo { //Name 속성 private string _Name; public string Name { get { return _Name; } set { _Name = value; } } //Quantity 자동 속성 : 3.0의 특징 public int Quantitiy { get; set; } //Method public void Print() { Console.WriteLine("{0} {1}", Name, Quantitiy); } //Constructor public ProductInfo(string name, int quantity) { this.Name = name; this.Quantitiy = quantity; } public ProductInfo() { //Empty } } public class 초기화자 //생성자를 만들고 생성자 값을 초기화 { public static void Main() { //속성으로 초기화 ProductInfo objProduct = new ProductInfo();//매개변수 없는 생성자생성 objProduct.Name = "라디오"; objProduct.Quantitiy = 100; // 값을 초기화 objProduct.Print(); //개체 초기화자 사용으로 코드 줄이기 ProductInfo pi = new ProductInfo() { Name = "TV", Quantitiy = 50 }; //객체 생성과 동시에 값을 초기화 이것을 객체 초기화 하 함 C# 3.0의 특징 (3.0이상에서 사용하삼이외에는 애러) 3.0의 가장 큰 특징은 긴걸 짧게 표현 pi.Print(); //생성자로 초기화 ProductInfo pro = new ProductInfo("DVD", 30); pro.Print(); //컬렉션 초기화자 : 리스트 제네릭 클래스에 상품 정보 담기 List<ProductInfo> lst = new List<ProductInfo>(); lst.Add(new ProductInfo("AUDIO", 3)); lst.Add(new ProductInfo("RADIO", 5)); //c# 3.0의 특징 List<ProductInfo> pros = new List<ProductInfo>() { new ProductInfo("AUDIO",3), new ProductInfo("RADIO",5), //생성자로 표현가능하고 new ProductInfo{ Name="PHONE", Quantitiy=5 } //객체 초기화 }; //익명형(Anonymous Type) : C# 3.0의 특징 ProductInfo test = new ProductInfo("컴퓨터", 100); //간단한 정보라면 익명형으로 Name, Quantity를 바로 생성 가능 var at = new { Name = "컴퓨터", Quantity = 100 }; Console.WriteLine("{0} ,{1}", at.Name, at.Quantity); //무명속성 } } |
결과화면
반응형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1.C#-Console 성적입력 출력 (0) | 2009.08.19 |
---|---|
13.C# - 알고리즘 : 그룹 (0) | 2009.08.18 |
77.C# - Attribute 사용자 정의 특성 (0) | 2009.08.18 |
76.C# - Attribute 특성 (에트리뷰트) (0) | 2009.08.18 |
75.C# - 형식 매개변수에 대한 제약조건 (0) | 2009.08.18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