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log Content

    티스토리 뷰

    03. vim - Hello 출력하기

    반응형

    vim을 이용해서 Hello 출력하는 예제 입니다. ( 언어 : C )
    프로젝트를 만들어줍니다. vim [만들프로젝트이름].[언어] 를 입력합니다.  vim ex03.Hello.c

    [그림 3-1]


    프로젝트 구성이 끝났습니다. 끝났는데...너무 깨끗하네요...;; 왼쪽 라인에 숫자를 넣어주는 명령어를 입력하도록 합니다.
    [그림 3-1] 화면에서  " : "  입력합니다. 입력하시면 아래 [그림 3-2]와 같은 화면(커멘트 라인)이 나오는데요.
    이때 vim number (vim nu) 를 입력합니다.

    [그림 3-2]


    이제 C언어 코딩을 합니다. 코딩을 하기 위해서 화면에서 키보드 "a 또는 i" 를 입력하시면
    입력할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.

    [그림 3-3]


    코딩을 시작합니다.

    [그림 3-4]

    코드 작성이 끝났으면 키보드 ESC 키 를 입력하시면 커멘트입력 화면이 되는데요.
    여기서 wq를 입력하시면 저장하고 나가겠다라는 명령어 입니다. (참고 : q! 하시면 저장하지 않고 그냥 나가겠다.)

    입력 후 이제 컴파일을 해야합니다. 컴파일 한 후 바로 작성한 프로젝트를 실행하도록 합니다.

    gcc -[옵션] [실행이름지정] [컴파일할 프로젝트]
    gcc -o exHello ex03.Hello.c...........................gcc 옵션 정보는...정리해놓을께요.
    여기서 사용된 명령어를 살펴보겠습니다.

     

    [그림 3-5]


    컴파일 하는 명령어를 입력했는데 애러가 났네요. studio.h 에서 컴파일 하는 파일이 없다? 라고 하는거 같네요...


    printf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건가요...코드가 잘못됐네요. 코드를 수정하도록 합니다.
    명령어 : vim [프로젝트명]  -> vim ex03.Hello.c


    위에서 작성한 프로젝트로 들어왔네요. 코드를 수정합니다. (키보드 a를 누르면 입력모드)


    #include <studio.h>로 되어있네요. 수정합니다. <studio.h> -> <stdio.h>
    수정이 됐으면 ESC 키 누르고 wq 입력 해서 터미널로 들어갑니다.

    다시 컴파일 합니다. gcc -o exHello ex03.Hello.c 입력하니 아무런 메세지가 나오지 않네요.
    이제 실행해보도록 합니다.  ./exHello 를 입력합니다. 


    그리고 결과 확인

    [그림 3-6]


    잘 나왔네요. "Hello"

    어때요? 참 쉽죠?

    반응형

    'ubuntu_G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05. gcc 옵션  (1) 2012.02.21
    04. Vim명령어  (4) 2012.02.20
    02. VIM 설치하기  (1) 2012.02.20
    01. 리눅스 터미널 접속하기  (1) 2012.02.20
    00. 리눅스 개발환경 세팅  (0) 2012.02.20

    Comments